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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한국자동차연구원 2021년 2차 정직원 채용
작성일
2021.04.16
작성자
응용통계학과
게시글 내용

한국자동차연구원 정규직 채용 공고

한국자동차연구원은 우리나라 유일의 자동차 전문연구기관으로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자동차산업발전을 이끌어온 자동차전문 글로벌 R&D 중심 연구기관입니다. 제4차 산업혁명과 미래핵심기술 연구를 위하여 창의와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핵심인재를 모집합니다.

1. 모집분야


직군

모 집 분 야

전 공

학위

연구직

○ 자율협력주행 제어 연구 분야

- 자율협력주행(V2X 연계 자율주행) 제어 로직 설계 및 개발

- 표준에 기반을 둔 LDM(Lodal Dynamic Map) 연동 제어 및 표준화 실무

기계, 자동차,

제어계측, 전기, 전자

석사

이상

○ 미래차 소프트웨어 응용설계 및 개발 분야

- 모빌리티분야 SW 아키텍처 설계기술

- LINUX기반 소프트웨어 개발

- 차량 인공지능시스템 설계 및 개발

컴퓨터, 기계, 자동차,

전자, 제어계측

석사

이상

○ 인지/예측 기반 미래차 자동충전 응용 및 임베디드 제어 기술 분야

- 다중 객체 인지/예측 기반 영상 감시 기술

- AI 구동 임베디드/서버 제어 기술

전기, 전자, 기계,

컴퓨터, 제어, 자동차

석사

이상

○ 자동차용 빅데이터 처리·분석, AI 솔루션 연구 분야

- 자동차용 빅데이터 플랫폼 및 빅데이터 정제, 모델링, 복합분석 등

- 자동차용 기계학습, 딥러닝 등 혁신적 알고리즘 개발

- 심층강화학습을 이용한 자동차용 빅데이터 응용기술 연구개발

- 자동차용 빅데이터 및 지식관리 시스템, 대규모 병렬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및 플랫폼 응용 기술 연구 개발 등

(판교지역 근무 가능자)

이공계열

석사

이상

○ 자동차용 반도체 설계·응용연구 분야

- AI, 시스템반도체 등의 분야 전공으로 통합반도체 및 IP 설계·응용연구 개발

- 자동차용 R&D 프로젝트 경험자 우대

(판교지역 근무 가능자)

이공계열

석사

이상

○ 자율차용 스마트 전장부품 소재기술 연구 분야

- 시스템 반도체용 소자/패키징/소재 설계 기술

- 차량용 디스플레이 소재·공정 및 부품화 실증 기술

기계, 화학, 재료, 전기전자, 컴퓨터, 반도체, 디스플레이, 산업공학

석사

이상

○ 친환경 자동차용 경량 및 기능성 복합소재 기술 연구 분야

- 친환경차 핵심부품용(수소저장용기, 배터리팩, 기타 차체 구조) 복합소재 기술

- 금속 및 화학 융·복합 소재 설계 및 제조 공정 기술

화학, 신소재,

재료, 기계

석사

이상

연구직

O 자율주행 실도로 실증 및 데이터 분석/활용 분야

- 실도로 테스트베드 기반 차량/인프라 데이터 분석

- 자율주행 실증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활용 연구

(대구광역시 근무 가능자)

기계, 자동차, 전기,

전자, 컴퓨터,

정보통신, IT

석사

이상

○ 친환경 자동차부품 연구개발 분야

- 다중물리해석(동역학, 열유체 등) 기반 설계/최적화

- 차량 부품 설계/해석/평가 분석 기술 및 신뢰성 검증

(대구광역시 근무 가능자)

기계, 자동차,

전기, 전자

석사

이상

○ 수소모빌리티 안전기술 분야

- 수소모빌리티 시스템/부품 설계 및 안전성 평가

- 수소전기차 충전 기술 개발

- 연료전지 운영 및 진단 기술 개발

(광주광역시 근무 가능자)

기계, 자동차

석사

이상

○ 친환경 경량/기능성 소재 연구개발 분야

- 비철금속/고분자 소재기술 분야

- 소재 데이터 응용 부품/공정 설계 최적화 분야

(광주광역시 근무 가능자)

금속, 재료, 고분자,

신소재, 화공, 기계,

자동차

석사

이상

○ 빅데이터 및 AI 활용 전장부품 연구개발 분야

- 빅데이터 활용 전장부품 연구개발

- AI 솔루션 활용을 통한 빅데이터 응용기술 연구개발

(광주광역시 근무 가능자)

컴퓨터, 기계,

자동차, 전기, 전자

석사

이상

○ 수소 연료전지시스템 및 스택 부품 연구개발 분야

- 연료전지시스템 설계, 모델링, 제어, 성능 예측 관련 SW 및 HW 등 기술 개발(내연기관 등 유사 연구개발 경험자 포함)

- 연료전지 운전 조건 최적화 및 효율 개선 등

(내연기관 등 유사 연구개발 경험자 포함)

- 스택 핵심부품(전극, 전해질, MEA, 기체확산층 등) 기술 등

(경남 창원 근무 가능자)

공학계열

석사

이상

○ 수소저장충전 관련 고압부품 및 시스템 제어 분야

- 수소전기차 수소저장시스템 및 관련 고압부품 설계 등

- 수소충전소 핵심부품 설계, 부품성능 분석 및 제어 등

(경남 창원 근무 가능자)

공학계열

석사

이상

행정직

○ 정책연구, 산업분석 및 사업기획 분야

- 친환경차 분야

- PAV, UAM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

전공무관

학사

이상

○ 수소모빌리티 정책기획 및 비 R&D 사업 분야

- 수소모빌리티 기업육성을 위한 정책연구

- 수소모빌리티 신규기업, 전환기업 발굴 및 지원

- 비 R&D 기술지원, 사업화 지원

(경남 창원 근무 가능자)

공학계열

학사

이상

○ 총무 및 복지 분야

전공무관

학사

이상

○ 회계 및 세무 분야

- 회계사, 세무사 우대

전공무관

학사

이상

○ 인력양성 및 교육훈련 분야

- 인력양성, 취업지원 관련 사업기획 및 사업운영

전공무관

학사

이상

기술직

○ 자동차 관련 시험·인증·품질경영 분야

- KOLAS․KC 등 시험·검사·인증 운영

전공무관

학사

이상

○ 차세대 전기전자 아키텍처 및 컴퓨팅 평가기술 분야

- 고속 네트워크(Ethernet)기반 EE아키텍처 평가

- 고성능 컴퓨팅플랫폼 평가기술

컴퓨터, 기계, 자동차,

전자, 제어계측

학사

이상

□ 모집인원 : 00명

※ 전공은 해당 분야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참고사항이며 타 전공자도 지원 가능


 2. 응시원서 접수
  (1) 접수기간 : 2021. 4. 15  - 2021. 4. 28 17:00까지
  (2) 접 수 처 : 한국자동차연구원 채용홈페이지(katech.recruiter.co.kr)을 통한 온라인 접수
  (3) 연 락 처 : (31214)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풍세로 303
                한국자동차연구원 인재경영실 (☎ 041 - 559 – 3014)
  (4) 지원자격 : 신입 및 해당 분야 경력자(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)
                천안지역 근무 가능자(별도 근무지역이 명시된 분야는 해당 지역에서 근무)
                ※ 중복지원 분야(1지망, 2지망) 선택
                ※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지원 가능(단, 학위 미취득 시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)
 3. 전형방법
  (1) 제1차 서류전형
  (2) 제2차 인성검사  --- (1차 합격자 대상)
  (3) 제3차 전공능력 평가 및 개인역량 평가 --- (2차 합격자 대상)
     ※ 연구(경력)실적 및 업무(연구)계획 PPT 발표 (지원 분야와의 연계성을 바탕으로 작성)
     ※ 행정직, 기술직 지원자도 동일하게 작성
  (4) 제4차 종합면접 ---- (3차 합격대상자를 대상으로 실시)
  (5) 최종합격자 발표
     ※ 채용전형은 1지망 지원분야로 진행 됨.
 4. 응시자격 및 기타
  (1)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
  (2) 군필 또는 면제자
  (3)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증빙서 제출 시 관련법에 의거 우대함
  (4)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허위사실 발견 시 합격을 취소함
  (5) 각 분야별로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
  (6) 채용과정 중 인사 청탁자는 전형대상에서 제외함
  (7) 입사지원서, 제출서류,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채용 세부요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21.  4.  15.



첨부
한국자동차연구원 정직원 채용공고(안)_공고용_v2_210414.hwp